본문 바로가기
음악, 영화, 페스티벌 리뷰 및 소개

정찬성 오르테가 경기 시작시간, 중계방송 어디서 보나

by ●♠♥♣◐◑♨ 2020. 10. 17.

정찬성 오르테가 경기 시작시간, 중계방송 어디서 


1. 경기 일정 (시간표)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나이트 180" 메인이벤트 경기인 정찬성과 오르테가의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18일 일요일 오전 9시 반~10시 사이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정확한 경기의 시작 시점은 알 수 없으나, 메인카드 경기가 8시부터 시작되는데, 정찬성 오르테가 경기가 마지막 순서이기 때문에 대략 한 경기당 30분 정도씩 잡으면 9시 반 이후에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메인카드 경기는 총 4경기가 예정되어있다.    


[페더급] 토마스 알메이다 vs 조나탄 마르티네즈 

[라이트헤비급] 지미 크루트 vs 모데스타스 부카우스카스 

[여성 플라이급] 캐틀린 추카기언 vs 제시카 안드라지 

[웰터급] 제임스 크라우스 vs 클라우디오 실바 

[페더급] 브라이언 오르테가 vs 정찬성 


메인카드 경기를 하기 전에 언더카드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오전 5시부터 예정되어있다. 언더카드 경기는 총 6경기이고, 우리나라 미들급 선수인 박준용 선수가 언더카드 4번째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언더카드 경기는 아래와 같다.  


[밴텀급]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vs 마틴 스트리글 

[라이트헤비급] 가지무라드 안티굴로프 vs 막심 그리신 

[라이트급] 제이미 밀라키 vs 파레스 지암 

[미들급] 박준용 vs 존 필립스 

[웰터급] 클라우디오 실바 vs 제임스 크라우스 

[여성 플라이급] 길리안 로버슨 vs 폴리아나 보텔로 

[라이트급] 마테우즈 감롯 vs 구람 구타테라드제 



2. 중계 방송  

SPOTV ON에서 단독 생중계를 진행한다. SPOTV 월 정액권을 이용하시는 분은 SPOTV 채널에서 시청하시면 되고, 구독권이 없으신 분은 아쉽지만 무료로는 볼 수 없고 월정액권을 새롭게 신청해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1일 무제한 시청권이 있었으나,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다. SPOTV의 PC 및 온라인 이용 전용 채널인 SPOTV NOW에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월 정액권은 14,900원이고, 1년 이용권을 결제시 34% 할인된 가격인 11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3. 경기 관전 포인트  

정찬성과 오르테가는 작년 부산대회에서 원래 경기하려고 했으나, 오르테가의 부상으로 급하게 경기가 무산되었다. 이때 상대가 프랭키 에드가로 변경되었고, 정찬성은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며 당시 페더급 4위였던 프랭키 에드가를 무너뜨리며 승리를 거뒀다.  


당시만 해도 오르테가와 정찬성은 훈훈한 분위기를 보여줬으나, 이후 올해 3월 UFC 248에서 오르테가와 정찬성은 게스트 자격으로 경기장을 찾았는데, 잠시 정찬성이 자리를 비운 사이 정찬성 소속사 사장인 박재범의 뺨을 오르테가가 때리는 유명한 사건이 발생한다.  

그 이후로 정찬성은 오르테가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날렸고, 올해 8월 두 선수의 경기가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이번 승리를 따내는 사람이 현 페더급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와의 타이틀 매치에 도전할 것이라 예상된다.  



4. 전문가의 승자 예상  

격투기 전문가들은 정찬성이 타격에서는 오르테가보다 더 뛰어나다고 평가를 한다. 하지만 오르테가는 아직까지 KO 패배가 없고 맷집이 워낙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정찬성 선수는 판정까지 가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다시 한번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며 오르테가를 KO 시키는 화끈한 경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박준용 선부도 KO 승리를 따내길 기대한다! 


※ 사진 출처 : SPOTV 홈페이지 (http://www.spotvon.co.kr/P/sub01.asp), UFC 홈페이지 (https://kr.ufc.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