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사용 리뷰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년 찐 사용후기 (매일 체지방 측정, 다이어트 필수품)

by ●♠♥♣◐◑♨ 2020. 8. 17.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 체중계, 샤오미 미스케일2이다. (모델명은 샤오미 미스케일2 XMTZC02HM) 


샤오미 제품은 체중계 외에도 로봇 청소기, 선풍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모든 제품에서 만족도가 높다. 몇 가지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괜히 샤오미가 대륙의 실수라고 평가받는 것이 아니구나 싶었다.  

샤오미 미스케일2 XMTZC02HM하얀색 정사각형의 심플한 디자인



  1. 정밀한 검측  


  일단 체중계의 가장 중요하면서 기본적인 기능은 정확한 무게의 측정이다. 샤오미 체중계는 50g의 섬세한 무게변화도 감지할 수 있고, 체중계에 올라서면 무게가 제품 상단에 LED 디스플레이 형태로 소수점까지 표기가 된다. 

  옛날 체중계는 무게가 숫자로 표기되기 보다는, 저울 눈금이 좌우로 파르르 움직이다가 정 가운데로 고정되면 눈금에 작게 쓰여있는 숫자를 보고, 아 내 몸무게가 이 정도구나 판단하였는데, 샤오미뿐만 아니라 요새 나오는 체중계는 정확한 수치가 숫자로 표기되니깐 더욱 편리한 것 같다.  또한 무게 단위도 킬로그램(kg)과 파운드(lbs)로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샤오미 미스케일2 XMTZC02HM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올리면 Led 디스플레이판에 무게가 표기된다.



  2. 심플한 디자인  


  대부분의 샤오미 제품이 비슷하지만, 이 제품도 화이트 톤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새하얀 깨끗한 정사각형 모양에, 4군데 변두리는 둥근 라운드 형태로 되어있어서 지나가다 부딪혀도 그리 아프지 않도록 설계되어있고, 제품 어디에도 단 한개의 버튼도 없다. 일단 아무런 표기가 없는 상태인데 그냥 올라가면 무게가 제품 상단 led 디스플레이에 표기된다. 깔끔 그 자체다.  


  3. 집에서 셀프 인바디 체크가 가능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단순 몸무게만 측정하는 1차원적 체중계가 아니라, BMI, 지방률, 근육량, 수분, 담백질, 내장지방 등급, 기초대사, 골격량, 신체나이 등을 모두 체크하여 나의 몸상태를 점수화하여 건강 평점을 알려준다. 즉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체중계이다.  사실 보건소에가서 전문적인 기계로 체크하는 것에 비하면 아무래도 정확도는 떨어지겠지만, 집에서 손쉽게 나의 몸 상태를 어느 정도라도 인지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다.  


샤오미 미스케일2 XMTZC02HMApp에서 본인의 인바디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체중계 자체에는 몸무게만 표기가 되고, 나머지는 샤오미 체중계 어플리케이션인 "Mi Fit'을 다운로드하여서 연동하면 App으로 모두 확인 가능하다. App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생년월일, 성별, 키, 몸무게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연동할 기기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밴드, 시계 등 4가지가 나오는데, 그중에 체지방 측정 체중계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체중계에 올라서라고 멘트가 나오는데, 그 멘트가 나온 뒤에 체중계에 올라가면 휴대폰 App화면에 내 몸무게가 표기되면서 연동이 완료된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은 블루투스 연결을 On 해놓은 상태로 해야 한다. 기기 연동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이뤄지는 것이다. 또한 단순 몸무게를 재는 것은 양말을 신고 올라가도 상관없는데, 인바디 측정을 위해서는 양말을 벗고 맨발로 체중계에 올라가야 한다.


4. 인바디 측정 기능의 장점   


  인바디 측정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이다. 먼저 나의 몸상태, 즉 신체지수를 다각도로 측정하여 객관적으로 내 몸의 문제점을 인지할 수 있다. "체중이 많이 나가지만 근육량은 그래도 괜찮네" 또는 "내 키와 체중이면 표준 체지방이 22%이어야 하는데, 나는 27%로 표준 대비 5%가량 높구나" 등 나의 몸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은 내가 몸상태를 개선하기 위하여 운동을 어느정도 하였으면, 바로 다시 인바디 측정을 하여 어느 정도 개선되었는지, 개선 정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는 꾸준한 운동을 위한 훌륭한 계기가 될 수 있다. 2주 정도 운동을 하였는데, 체지방율이 5% 낮아졌다면? 더 열심히 운동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현재 내가 리뷰하는 미스케일2 제품은, 직구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배송되는 물건 중에서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25,000원 정도면 살 수 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한다. 1) 집에 체중계가 없어서 마침 구매하려고 찾아보는 사람들.  2) 체중계가 있긴 한데 인바디 기능이 없어서 아쉬운 분들.  3) 홈 트레이닝을 나름 열심히 하는데 어느정도 개선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싶은 분들. 


샤오미 또 다른 제품,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사용후기는 여기서 !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사용후기 (필터만 잘 교체하면 1세대도 아직 충분함)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 로봇 청소기이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2016년 8월에 1세대 제품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고도화하�

jakalist-2nd.tistory.com


샤오미의 또 다른 제품 "초정밀 온습도계", 식물키우는데 필수품인 제품, 사용 후기는 여기서!

 

식물 키우기용 샤오미 온습도계 사용후기 리뷰 (구매 추천하는 4가지 이유)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의 온습도계이다. 제품명은 "샤오미 미지아 초정밀 온습도계"이고, 모델명은 "MHO-C201"이다. 이 제품을 찾는 수요자 층은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뉠 것이다.�

jakalist-2nd.tistory.com


오늘의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