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사용 리뷰

식물 키우기용 샤오미 온습도계 사용후기 리뷰 (구매 추천하는 4가지 이유)

by ●♠♥♣◐◑♨ 2020. 8. 25.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의 온습도계이다. 


제품명은 "샤오미 미지아 초정밀 온습도계"이고, 모델명은 "MHO-C201"이다. 이 제품을 찾는 수요자 층은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뉠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육아용품으로 구매하는 경우와 실내에서 식물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식물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  


  나는 후자에 해당된다. 실제로 약 40개의 다양한 식물을 실내에서 키우면서, 이 샤오미 온습도계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제품 후기에 대하여 자세히 리뷰해보겠다. 결론부터 말하면 실내에서 식물 키우기용으로 구매를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그냥 고민할 필요 없이 이 제품 하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샤오미 온습도계 (MHO-C201)샤오미 미지아 초정밀 온습도계



  1. 가성비 굿

샤오미 브랜드 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최고의 장점이자 브랜드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가성비', 즉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일단 이 제품은 현재 네이버 최저가 기준 7,900원이다. 제품명이 온습도계이니, 온도와 습도만 정확하게 알려주면 되는데, 이 제품은 그것 외에도 여러 가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1만원도 안 한다. 사실 온습도계로 검색하면 1만원이 안 하는 제품이 수두룩하니, 가성비 하나만 갖고는 이 제품을 추천할 충분한 이유가 되지 못한다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두 번째 장점은? 



  2. 디자인 굿

그렇다. 샤오미 브랜드의 또 다른 장점 중에 하나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네이버에서 온습도계로 검색하면 1만원이 안 하는 제품이 많이 검색되지만, 이 샤오미 제품만큼 디자인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제품은 별로 없을 것이다. 군더더기 없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불필요한 공간 낭비 없이, 딱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한눈에 잘 알아볼 수 있게 디자인이 설계되어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집안 어디에 배치해도 인테리어를 망치지 않는 색감과 디자인을 갖고 있다. 즉, 예쁘게 생겼다. 하지만 예쁘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주관적인 판단일 수 있으니, 좀 더 객관적인 장점이 없을까 라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세 번째 장점을 보자. 

샤오미 온습도계 (MHO-C201)식물들 사이에 있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3. E-ink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E-ink라는 것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모니터, TV 등에서 사용되는 LCD와는 특징이 완전히 다른, 책을 보는데 특화된 방식의 디스플레이이다. 이 제품은 E-ink 디스플레이로 스크린이 구성되어 있어서 전자잉크 디스플레이의 장점이 그대로 적용된다. 일단 눈부심이 없고, 밝은빛이 있어도 선명하게 스크린에 쓰여있는 숫자를 읽을 수 있으며, 시약각이 넓어서 좌우, 위아래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표시된다. 물론 전자책처럼 이 온습도계를 오랜 시간 보고 있을리는 없겠지만, 그래도 마치 책을 보는 것처럼 눈에 피로도 없이 편안한 느낌을 준다.


4. 이모티콘으로 알려주는 실내 상태

이것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을텐데, 습도의 단위인 '%'가 표기된 곳 바로 위에 실내공기 상태에 따라 6가지 이모티콘이 표기된다. 공기가 맑고 상쾌하면 활짝 웃고 있는 이모티콘, 덥고 습해서 제습이 필요한 상태면 땀 흘리는 이모티콘 등 6가지로 상황을 구분하여 감정 표현을 보여주고 있다.

 

  귀엽고 깜찍한 기능이긴 하지만, 사실 '습도는 적당, 추워요' 랑 '덥고 건조, 물이 필요해요' 랑 '덥고 습해요, 제습 필요' 랑 3가지 모두 인상 쓰고 땀 흘리고 있어서, 이모티콘 표정만 보고 실내 공기 상태를 파악하기는 다소 헷갈릴 것이다. 하지만 이 기능은 "플러스 알파" 같은 기능인데, 귀엽게 봐줄만하다고 생각한다.  

  그 외에 제품 특징들은 설명서에 잘 기재되어있지만, 간단히 리뷰해보면, 일단 거치대가 같이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테이블에 세워서 사용할 수 있고, 자석과 양면테이프도 같이 들어있어서 냉장고 등 자석이 붙는 곳에 붙여놓고 사용할 수도 있다. 온도 표기는 섭씨와 화씨 둘다 변환이 가능하며, CR2032 리튬 건전지 하나가 들어가며, 대략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온습도계 (MHO-C201)습도가 높은 환경을 선호하는 '안스리움'을 위해 아크릴박스 응모함을 구매해서 넣어놨다. 습도가 90%까지 올라갔다.



  나는 이 제품을 실내에서 식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입하였다. 식물마다 잘 자랄 수 있는 적정 온도와 습도가 조금씩 상이하다. 예를들면 '칼라데아'와 '안스리움' 품종의 식물들은 습도가 높은 환경을 선호한다. 물론 한 공간에서 여러 식물을 키우기 때문에 모든 식물의 특성을 감안하여 키울 수는 없지만, 그래도 햇빛이 많이 들어서 온도가 다소 높은 곳, 에어컨에서 멀리 떨어져서 습도가 조금 더 높은 곳 등, 조금은 선호하는 환경을 맞춰줄 수 있고, 그럴 때 필요한 것이 온습도계라 생각한다.  


  구매한지 대략 3개월 정도 되었는데,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고, 한 개 더 추가로 구매할까 고민 중이다. 


샤오미의 또 다른 제품, 체지방 측정이 가능한 인바디 체중계 후기는 여기서 !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년 찐 사용후기 (매일 체지방 측정, 다이어트 필수품)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 체중계, 샤오미 미스케일2이다. (모델명은 샤오미 미스케일2 XMTZC02HM) 샤오미 제품은 체중계 외에도 로봇 청소기, 선풍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사용하

jakalist-2nd.tistory.com


샤오미 또 다른 제품,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사용후기는 여기서 !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사용후기 (필터만 잘 교체하면 1세대도 아직 충분함)

오늘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 로봇 청소기이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2016년 8월에 1세대 제품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고도화하�

jakalist-2nd.tistory.com


또다른 식물 키우기 필수템 "자바라 집게형 LED 식물등" 사용후기가 궁금하다면?

 

자바라 집게형 LED 식물등 사용후기 (필립스 식물등과 같이 사용하기 좋음)

오늘 리뷰할 제품은 '건강한 조명, 리얼 엘이디'에서 만든 식물성장 LED 조명 클립형 모델이다. 현재 집에서 식물을 약 40여 종 정도 키우고 있는데, 햇빛이 하루 종일 들어오는 것

jakalist-2nd.tistory.com


  참고로 아래 블로로 들어오면 현재 키우고 있는 다양한 반려식물들을 소개한 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서 구경해주세요^^ 오늘의 리뷰 끝!    

 ※ freestpark의 식물 블로그 →→ https://freestpar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