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쇼핑 리뷰, 업체 소개

이케아 레르베리 식물 선반 구매 후기 (식물용 선반으로 필수템)

by ●♠♥♣◐◑♨ 2020. 10. 12.

이케아 레르베리 식물 선반 구매 후기 (식물용 선반으로 필수템)

식물용 선반으로 굿 ! 


이케아 레르베리 (LERBERG) 선반 유닛 많은 식물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식물용 선반으로 유명하다. 이케아 제품답게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조립도 매우 간단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다. 

이케아 기흥점에 방문해서 구매하였는데, 가격은 17,900원,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였다. 무게는 6kg라서 성인 남자라면 카트 없이도 주차장까지 들고 오는데 문제없을 정도의 무게다. 


10분안에 끝나는 간단한 조립 !


집에 가져와서 설치를 하는데, 일단 조립 난이도가 매우 쉽다. 설명서에 그림으로 잘 설명이 되어있다. 대략 혼자 조립해도 약 10분 정도면 할 수 있다. 각 기둥과 선반을 연결시키고 동봉된 렌치로 단단히 나사를 고정시키면 된다. 


전체 사이즈는 이렇습니다 ! 

총 높이는 1480mm이고, 가장 하단 부분 (그림에서 A)의 높이는 420mm, 가로 540mm, 세로 330mm이다. 가운데 부분 (그림에서 B)의 높이는 320mm, 가로 540mm, 세로 280mm이며, 그 윗부분 (그림에서 C)는 높이 320mm, 가로 540mm, 세로 245mm이다. 

맨 아래가 높이가 젤 넉넉하니깐 식물 키가 320mm이 넘는다면 맨 마지막 선반 or 맨위에 남는 공간에 두어야 할 것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

아무래도 박스에 포장된 상태로 구매하다보니, 안에 군데군데 스크래치가 난 부분이 있었다. 모든 제품이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재수없게도? 한 3~4군데 정도 선반 바닥에 페인트가 벗겨져있었다. 엄청난 스크래치는 아니라서 큰 문제 될 것은 없다. 


식물 배치 완성 샷 

이케아 레르베리 선반 조립 완성하고, 식물까지 배치 완료한 사진이다. 기존에 선반은 높이가 2단이어서 식물들을 배치할 공간이 마땅히 없었는데, 이케아 레르베리는 총 4개의 선반에 식물을 배치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번째 칸에는 "자바라 집게형 LED 식물등"을 설치해서 빛을 계속 넣어주고 있다. 이 식물등에 대한 사용후기는 아래 포스팅 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08/28 - [전제제품 사용 리뷰 (생활가전, 운동기구 등)] - 자바라 집게형 LED 식물등 사용후기 (필립스 식물등과 같이 사용하기 좋음)


이상 이케아 레르베리 선반에 대한 리뷰 포스팅을 마치며, "식물 키우는 이야기를 소소하게 적어가고 있는 나의 또다른 블로그"를 홍보?하니 많이 구경 와 주세요.

https://freestpar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