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국내)

이케아 성수 (이케아랩, IKEA Lab) 오픈 방문후기

by ●♠♥♣◐◑♨ 2020. 11. 5.

이케아 성수 (이케아랩, IKEA Lab) 오픈 방문후기  


11월 5일, 드디어 이케아의 새로운 컨셉의 매장인 이케아랩 성수점이 오픈하였습니다. 최근 며칠동안 TV 광고를 하는 등 많은 홍보를 해서 이케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하면 한 번쯤 들어봤을텐데요, 


이케아랩은 기존의 이케아 광명, 고양, 기흥 등의 매장과는 다소 다른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이케아랩은 일단 정식 매장은 아니고,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6개월간 운영되는 임시 매장이고, 핵심 키워드는 지속가능성입니다. 친환경,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닮은 다양한 상품과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강조합니다. 


이케아랩에 대한 기본적인 컨셉, 특징, 운영 시간 등은 기존에 작성했던 아래의 포스팅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 후기에 대하여 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케아랩 (IKEA Lab), 성수동에 6개월 팝업 스토어 오픈 (11/5)

이케아랩 (IKEA Lab), 성수동에 6개월 팝업 스토어 오픈 (11/5) "이케아"하면 떠오르는 매장의 이미지는 파란색 외관에 2~3층 규모의 넓은 대형 매장에 많은 인파가 다양한 가구, 홈 퍼니싱 상품과 쇼

jakalist-2nd.tistory.com


일단 전체적인 MD 구성에 대해 말씀드리면, 총 2개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층에는 크게 3개 조닝으로 나뉩니다. 이케아 샵, 팝업 공간, 이케아푸드랩. 그리고 2층은 쇼룸과 인테리어 디자인 오피스입니다.   


일단 1층에 Shop에서는 인테리어 소품에서부터 의자, 작은 선반, 조명 등의 크지 않은 가구, 그리고 일부 식물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들에서 이케아랩의 친환경, 지속가능성 컨셉이 잘 묻어나고 있었습니다. 라탄소재 제품이 많았고, 대나무, 재활용 플라스틱 등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이 많았습니다. 


Shop에서는 이러한 친환경 제품들 중심으로 총 60여개의 홈퍼니싱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Shop 맞은편에는 팝업공간을 만들었는데 여기서는 제품을 판매한다기 보다는 지속가능성을 예술적으로 표현해놓은 공간이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아래와 같은 조형물들. 


"가구를 만들면서 생기는 작은 조각들을 버리지 않고, 다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스마트한 의자는 당신이 숲길을 거닐면서 한 그루의 나무를 더 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제는 소비자가 단순히 어떤 상품의 니즈에만 혈안이 되어, 그 상품의 생산과정에 혹여나 비윤리적인 요소가 있더라도 이를 무시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는 지나갔고, 이제는 친환경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케아는 이러한 포인트를 정확하게 집었고, 이렇게 멋스러운 조형물을 통해서 자신들의 친환경적인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회용을 넘어서는 플라스틱" 이케아는 앞으로 가구 제작에 재활용 소재를 더 많이 사용하려고 한다면서, 이렇게 플라스틱 재활용 페트병을 갖고 그럴싸한? 조형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서 상품화하겠다는 자신들의 의지와 노력을 강조하고 있는것이죠. 


다시 팝업공간을 나와서 옆으로 자리를 옮기면, 이번에는 이케아 푸드 랩 (IKEA Food Lab)이 나옵니다. 


늦은시간에 방문하여서 음식은 주문하지 못하였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요리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웨덴 정통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미트볼이 3,900원, 탄소발자국과 칼로리를 줄였다는 베지볼은 1,900원, 연어랩은 5,900원 등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친환경을 강조한 매장 답게 텀브러를 갖고 와서 음료를 주문하면 500원을 할인해주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매장 안에는 주문한 음식을 앉아서 먹을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음식 외에도 텀블러, 커피 원두, 초콜릿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2층은 너무 늦은 시간에 방문하다보니 9시 폐점시간이 다되서 자세히는 구경하지 못하였으나, 쇼룸과 인테리어 디자인 오피스가 있었습니다. 


쇼룸은 아무래도 공간이 넓은 매장이 아니다보니깐 쇼파, 의자, 테이블 등 일부 가구에 국한된 모습이었습니다.


쇼룸 옆에는 홈 인테리어에 대해서 상담하고 구매할 수 있는 컨설팅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어서, 이케아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서 직접 상품은 없지만, 이 곳에서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성수 이케아랩 (IKEA Lab)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운영하며, IKEA Food Lab은 주중에는 아침 7:30~오후 17:30까지, 주말에는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