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국내)

통영 여행지 추천, 통영 가볼만한 곳 Best 10 1탄

by ●♠♥♣◐◑♨ 2020. 10. 10.

통영 여행지 추천, 통영 가볼만한 곳 Best 10 1탄 


한려수도의 심장,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시는 경상남도 남해안 중앙부에 위치한 시이다. 4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찾는 곳인데, 오늘은 통영에 있는 수많은 여행지 중에 꼭 가보면 좋을 곳 Best 10, 통영 여행 코스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한다. 


통영 여행 순서를 짤 때 참고하시기 좋도록, 북쪽에서 남쪽 방향 순서로 소개할 것이고, 오늘은 통영의 북쪽에 위치한 이순신 공원,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중앙시장, 서피랑 공원, 통영 해저터널 5곳에 대하여 리뷰하겠다. 

가장 오른쪽부터 이순신 공원,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중앙시장, 서피랑 공원, 해저터널

1. 이순신 공원 

이순신 장군은 통영 정량동에 위치하고 있다. 높이 17m의 이순신 장군 동상이 한산도 앞바다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오솔길 나무숲 사이로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다. 

거북선의 조각과 토피어리 등 볼거리가 많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거닐수 있는 산책로를 걷고, 파도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공원 중앙에는 정자가 있고, 여기 앉아서 한산도를 바라보면서 바다 바람을 쐴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는 없고, 연중무휴로 언제나 방문, 구경할 수 있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붙어있으며, 요금은 1시간 이내면 승용차 기준 1,100원이다. 


2. 동피랑 벽화골목

동피랑 벽화골목은 통영시 태평동과 동호동 경계 언덕에 위치한 벽화마을이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이곳은 철거가 예정되어있던 애환이 깊은 곳이었지만, 이를 안타깝게 여기던 지역 예술가들이 힘을 합쳐서 이곳에 벽화골목을 조성하기 시작하였다. 이로 인하여 철거 계획이 취소되고, 유명한 벽화마을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벽화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주차는 벽화마을 내에는 마땅히 할 곳이 없고, 통영중앙시장 쪽에 있는 공영주차장 주차를 하면 도보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3. 통영 중앙 전통시장

중앙전통시장은 통영시 중앙동에 위치한 남해안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통영 여행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물시장이다. 당연히 해안선을 끼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청정해역에서 갓 잡은 활어와 온갖 해산물이 풍성하고 대부분 여행을 온 관광객으로 북새통을 이룬다. 

휴무일은 없고 매일 8:30~21:30까지 운영하며,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차요금은 기본 30분까지는 500원이고, 2시간까지는 10분당 200원이 추가되다. 


4. 서피랑 공원

위에서 소개한 동피랑 벽화마을과 마주 보고 있는 서피랑 마을은, 동피랑과 함께 지역 내 대표적인 달동네이다. 동피랑이 철거 계획을 철회하고 벽화마을로 탈바꿈하여 유명 관광지로 거듭날 동안, 서피랑은 오랜 시간 동안 변화가 없었었다.

하지만 13년이후 예술작품을 설치하는 일에 주민들이 직접 나서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였고, 서피랑 99계단 등 예술공간으로 탈바꿈되었다. 

동피랑 벽화마을과 마찬가지로 아기자기한 배경을 뒤로 멋진 인생 사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5.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은 통영시 당동에서 미수종을 연결하는 바닷속 터널이다. 이 해저터널은 1931년에서 1932년까지 1년 4개월에 걸쳐서 만든 동양 최초의 바닷속 터널로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 수심 13.5m(만조시)이다. 

해저터널 입구해저터널 입구

이곳은 24시간 개방되고 있으며, 휴관일도 없고 입장료도 없어서 통영에 놀러온다면 가볍게 한 번쯤 들려서 걷기 좋은 곳이다. 

터널을 따라 걷다보면 옆에 통영의 주요 관광지와 해저터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놨다. 천천히 걸으면서 통영의 역사와 현재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상 통영의 북쪽에 위치한 주요 관광지 5곳을 알아봤다. 통영에는 여행하면서 편히 쉬기 좋은 숙소도 많고 맛집도 많은 편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통영의 남부지역에 위치한 여행지 5곳에 대하여 리뷰하도록 하겠다. 


※ 참고 : 통영시 홈페이지 관광정보안내 http://www.tongyeong.go.kr/search/searchResult.web?type=TOUR


◎ 서울에서 한 시간,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적합한 양평 가볼만한곳 Best 10 정보는 여기에서 

2020/10/02 - [여행, 가볼만한 곳 (국내)] - 서울에서 한 시간, 양평 가볼만한 곳 best 10 (1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