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 후기 (사운드, 통화품질, ANC 등)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개봉기 및 사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글이 이렇게 길어질줄 몰라서 2개 포스팅으로 나눠서 올리고 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전 글에서는 착용법, 착용감, 디자인, 컬러 종류, 제품 구성품, 가격 등 제품에 대한 설명 중심으로 포스팅했었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 갤럭시 버즈 한달 사용 후기 (착용하는 방법, 착용감, 디자인, 제품 구성품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한 상태로 음악을 들었을 때 사운드 음질, 노이즈캔슬링 효과, 그리고 통화했을때 상대방의 소리가 얼마나 끊김없이 잘 들리는지, 마지막으로 App 사용성, 배터리 사용 시간 등 실제 사용 후기 중심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운드 품질
사실 무선이든 유선이든 이어폰의 본질은 얼마나 풍부한 사운드를 귀가 편안한 고품질 상태로 전달해주느냐 일것입니다. 이런 이어폰의 본질을 기준으로 판단했을 때 저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강추하는 바입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제가 음악 전문가가 아니라서 어떤 사운드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통해서 가장 잘 전달되는지 전문적으로 알지는 못하지만, 막귀인 저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중저음의 사운드가 버즈 라이브를 통해서는 좀 더 잘 전달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니깐 다른 이어폰이나 오픈형 스피커를 통해서 듣는 중저음의 사운드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통해서 듣는 중저음 사운드를 비교했을 때, 버즈 라이브에서 나오는 중저음이 조금 더 풍부하고 더 편안하게 들리는 느낌입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한 이퀼라이저 기능을 통해서 일반, 저음강조, 부드러운, 풍성한, 선명한, 고음강조 이렇게 6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6개가 큰 차이는 없지만, 저 같은 경우는 풍성한 버전으로 들을때 좀더 말 그대로 사운드가 풍부하게 귀에 꽉차는 느낌이 들어서 이 옵션을 선택해서 음악을 듣곤 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다음은 버즈 라이브의 핵심 기능중에 하나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주변 소음이 확연히 차단되고 온전히 이어버드에서 나오는 사운드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이라서 외부 소음이 완전히 차단되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서 주변 소음을 100% 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차단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이퀄라이저 기능은 APP을 통해서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App 사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6] 통화 품질
기계치인 저는 이런 콩알만한 이어버드가 귓속에 박혀있는데 과연 통화시 내 목소리만 잘 인지해서 주변 소음 없이 상대방에게 전달해줄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통화를 해보니 그냥 휴대폰을 손에 들어서 귀에 대고 통화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음을 느꼈습니다. 신기하죠. 이 콩알만한 이어버드에 작은 마이크 구멍에서 내 목소리만 뽑아내서 전달한다는 것이.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7] 블루투스 페어링, App 사용 후기
일단 갤럭시 유저분들은 블루투스로 페어링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폰에 설치가 되어있는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iOS기기의 경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앱을 별도로 설치하시면 블루투스로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평소에 사용하실 때는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내서 귀에 꼽으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됩니다. 기본적인 세팅은 되어있어서 처음 구매한 상태로 사용해도 되는데, 몇가지 터치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운데 부분에 있는 "터치로 이어버드 사용하기"에 들어가면 터치 횟수에 따른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여기 화면에서 활성화, 비활성화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
한 번 터치할 경우 곡 재생 또는 일시정지, 두번 타탁 터치하면 다음곡 재생, 전화받기 및 끊기, 세번 타타탁 터치하면 이전 곡 재생입니다. 이것은 바꿀수는 없고 설정된 기능이라서 그대로 기억하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
길게 터치하기의 경우 여러가지 명령 옵션 중에 본인이 원하는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각각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왼쪽을 길게 터치하고 있을 경우 음량을 내리기, 오른쪽을 길게 터치하고 있을 경우 음량을 올리기 이걸로 설정하였습니다. 음량을 조절하는게 가장 실용성이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8] 배터리 사용 시간
일단 한번 완충한 상태에서 2~3시간은 거뜬히 재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따르면 충전 케이스 충전시 최대 2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한번 충전하고 연속 재생시 최대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어두면 충전 케이스 안에서 자체적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쉽게 방전되거나 그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갤럭시 유저분들께서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래 그럼처럼 폰으로도 버즈 라이브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죠. 잠깐 5분 정도 충전하면 1시간 재생가능하다고 하니, 급할때는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사용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아이폰 유저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에어팟을 아이폰 유저가 사용하기 더 편리한것 처럼,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유저에게 더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FE 자급제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
◎ 갤럭시 S20 FE 자급제폰 스펙 및 주요 기능 소개
※ 참고 : 삼성전자 홈페이지
'전자제품 사용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한달 사용 후기 모든것 (스크롤 압박 주의) (0) | 2020.12.08 |
---|---|
자바라 집게형 LED 식물등 사용후기 (필립스 식물등과 같이 사용하기 좋음) (0) | 2020.08.28 |
EasyBlue (이지블루) 월급루팡 필수템, 컴퓨터 키보드로 편하게 카톡하기 (0) | 2020.08.27 |
식물 키우기용 샤오미 온습도계 사용후기 리뷰 (구매 추천하는 4가지 이유) (0) | 2020.08.25 |
로지텍 K380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장단점 후기 및 단축키 정리 (한영 전환, 복붙 등) (0) | 2020.08.21 |
댓글